- 어드민 접속 문의
-
- 잘못된 도메인 접근입니다.
-
접속한 계정의 도메인 주소를 다시 확인합니다.
아마존 접속 계정과 일반(트렌짓) 접속 계정인지에 따라 도메인 주소가 다르기 때문에 로그인 정보에 맞게 입력해주셔야합니다.
- 로그인해도 접속이 되지 않습니다.
-
일시적 에러일 가능성과 점검중으로 확인 될 수 있습니다. 점검시에는 안내 공지가 보여지며, 에러시에는 관리자에게 문의바랍니다.
- 접속 도메인 계정과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습니다.
-
관리자에게 문의 하시면 계정 정보를 다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상품 등록 문의
-
- 아마존에서 리스트 기준 트래픽 초과로 접속이 일시 차단된 상태입니다.
-
접속 사용자가 많아 시스템에 부하가 걸려 일시적으로 상품 수집이 차단된 상태입니다.
잠시 수집을 보류하고 일정 시간이 지난 뒤에도 같은 증상이 발생된다면 관리자에게 문의바랍니다.
- 검색 URL이 올바르지 않습니다.
-
사이트 정보와 가져온 도메인 주소가 맞는지 확인바랍니다.
- please wait… 에서 멈췄어요.
-
일반 사이트의 경우 코드가 바뀌거나, 사이트가 개편되어 정보를 읽어올 수 없는 경우가 생깁니다.
다른 카테고리에서 정보에서 가져왔을때도 동일한 증상이 발생된다면 관리자에게 문의바랍니다.
- 데이터를 가져오는데 실패했습니다.
-
리스팅 페이지를 상품이 나열된 페이지에서 가져왔는지 확인바랍니다.
제대로된 페이지에서 가져왔는대도 같은 증상이 발생된다면 코드 변경이나 사이트 개편이 되어 읽어오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럴 경우 관리자에게 문의바랍니다.
- 큐텐 문의
-
- 큐텐 전송에 실패하였습니다.
-
Error Code(-505) : Option Price should be between -50% and 100% of the selling price. Please edit the option price.
큐텐 정책에 맞지 않는 옵션 가격이라 실패된 경우입니다.
Error Code(-9000) : Can not register the goods of duplicate seller code.
거래폐지한 경우에도 큐텐에는 해당 상품 코드가 남아있기 때문에 nsa에서 삭제 하고 다시 전송해도 큐텐에서는 중복처리되어 재등록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실패처리된 경우입니다.
대표적인 큐텐 실패 에러 코드이며, 실패 원인은 대부분 브랜드 블락과 큐텐 정책에 맞지 않는 상품이 때문에 전송이 불가하여 실패됩니다.
- 큐텐에 같은 상품이 2~3개 등록되었습니다.
-
큐텐의 경우 중복 등록이 가능하며, 상품 전송시 버튼은 눌렀는데 반응이 없어 또 누른 경우이거나 전송하는 담당자가 두 명 이상 되어 양쪽에서
같은 카테고리를 전송시 두번 이상 전송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중복 등록의 경우 nsa에는 하나의 큐텐 코드만 매핑 되기 때문에 그 외의 큐텐 코드의
상품의 경우 품절이 되어도 거래폐지가 되지 않고 가격변동, 옵션 등의 재고 관리 부분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큐텐 전송시에는 한 명의 담당자만 전송하며, 화면에 움직임이 없을 경우
다른 탭으로 해당 카테고리의 숫자가 줄고 있는지 확인하고 중복 클릭이 되지 않게 주의 해주셔야합니다.
이미 중복된 상품의 경우 큐텐에서 수동 거래폐지를 해주셔야하며, 별도로 중복 상품만 걸러낼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 큐텐에 상품을 전송했는데, 셀러샵에 보이지 않습니다.
-
큐텐 전송시 등록 상품 조회해서 큐텐 코드를 눌렀을 때는 상품페이지로 바로 연결되나, 셀러샵 메인에는 일정시간이 지난 후에야 보여집니다.
- 큐텐 취소율이 너무 높습니다.
-
가격, 품절 등의 재고 연동이 자사 쇼핑몰처럼 실시간으로 이뤄지지 않기 때문에 재고 주기 시점에 따른 변동 사항으로 인해 취소 부분이 생기실 수 있습니다. 재고 변동이 많은 상품군이나 nsa에서 가격변동으로 조회되는 상품을 수동으로 선택sync로 업데이트 하여 재고 주기 시점보다 빠른 업데이트가 가능하지만, 실시간으로 사이트 정보를 가져와 다시 큐텐에 전송하는 과정이기 때문에 많은 시간과 서버 과부하가 생길 수 있습니다.
- 큐텐 등록된 개수와 nsa 어드민 개수가 맞지 않습니다.
-
이종간의 시스템이기 때문에 상품 개수가 정확히 맞을 수는 없습니다. Nsa에 실패된 상품은 삭제 하고, 품절되어 거래폐지된 상품도 삭제 처리 해주시면 큐텐 등록된 개수와 nsa 개수가 비슷하게 유지됩니다.
- 큐텐 코드로 nsa에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
등록여부를 등록 또는 전체로 하고, 생성일 기준도 수집 시점으로 했는대도 조회가 되지 않는 경우, 신규주문을 클릭하여 해당 상품을 조회하면 주문정보에 판매자 상품코드로 나오는 코드가 있습니다. 그 코드를 nsa코드로 조회하면 상품이 조회됩니다.
- 기타 문의
-
- 카테고리를 추가 했는데 연동이 안됩니다.
-
홈에서 연동카테고리 동기화 버튼을 눌렀는지 확인 바랍니다.
- 상품 동기화해도 적용이 안됩니다.
-
가격변동된 상품으로 동기화 해보고 가격이 변동되지 않는다면 관리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아마존의 경우 상품 url 정보가 바뀌거나 삭제된 경우 동기화가 되지 않을 수 있고, 일반 사이트의 경우 사이트 코드 변경이나 개편된 경우 동기화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설정한 상품가보다 전송된 상품의 견적가가 적은 것 같습니다.
-
디코와 고도몰의 경우 쇼핑몰 어드민에서 운송료를 설정 하셨는지 확인하고, 큐텐의 경우 상품견적 설정과 무게 설정, 국제운송료 설정을 입력 했는지 확인바랍니다.
- 쇼핑몰로 전송했는데, 일반 사이트가 개편되어서 정보가 맞지 않습니다.
-
일반 사이트의 경우 수시로 코드가 바뀌거나 사이트 개편이 이루어져 실시간 재고 조회, 품절 등이 확인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해당 부분의 문제시 관리자에게 문의 바라며, 사이트 수정이 이뤄진 경우 기존 상품 삭제 후 재 수집 재 전송을 해주셔야합니다.
- 상품에 가격변동이라고 뜹니다.
-
수집 하고 이후 시점에 가격변동이 이뤄진 경우 가격변동이라고 표시되며, 재고관리여부에서 가격변동으로 된 상품만 조회해서 삭제 할 수 도 있으며, 선택동기화로 전송시 수동 재고 업데이트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상품이 조회가 되지 않습니다.
-
등록여부와 생성일, 아마존의 경우 아마존 계정에서 일반 사이트인 경우는 일반사이트 계정에서 조회해주셔야 상품이 검색됩니다.
- 일반 사이트를 더 추가 하고 싶습니다.
-
무료 오픈된 사이트의 경우 관리자에게 요청시 바로 연결해드리며, 신규 사이트 추가시에는 별도의 분석 비용 들어가며, 분석 요청시 분석 여부를 먼저 확인한 다음 가능할 경우 분석 진행이 들어갑니다. 간혹 분석 진행하다가 블락되어 진행할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 재고업데이트 처리가 안되는 것 같습니다.
-
재고 업데이트란 주기적으로 서버 내에서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돌며, 업데이트시 가격, 옵션, 품절 등의 변동된 값이 있어야 재고 업데이트가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디비에 저장된 모든 상품을 다 업데이트 하진 않습니다.
디코의 경우 일주일에 한번씩 재고 업데이트 된 값을 가져가며, 고도몰, 큐텐의 경우 일주일~10일 주기로 한번씩 돌아갑니다.